본문 바로가기

바비씨 요리,/초보 아빠 요리

초간단 즉석떡볶이 만드는법!! 떡국 떡으로 간편하게 요리하기!!

반응형

 

 

 오늘은 냉장고 속 수명이 얼마 남지 않은

재료를 활용하여 즉석떡볶이를
만들어 보았습니다.

요즘 워낙 조리하기 쉽게 나오는

떡볶이도 많지만 집에서 가끔씩 해먹는게

더~ 맛잇네요! 어렵지 않은 즉석 떡볶이 만들기 가보시죠!

 

즉석 떡볶이 재료

 

물에 불린 떡국떡

양배추 대파 양파 

냉장고에 있는 야채는 모두 꺼내어

넣어 주시면 좋을 것 같네요!

떡볶이 소스에는 어떤 야채든지

잘 어울리잖아요?! 그리고 소세지가 있다면

함께 넣어주심 최곱니당!!:)

떡볶이 양념 만들기

 

 

 

떡볶이를 좋아하는 와이프를 위해

몇번 해먹을 수 있는 양으로 만들었습니다.

고추가루 1컵

고추장 1 큰 스푼

설탕 1컵

간장 1컵

카레가루 큰 스푼

1:1:1:1 비율을 생각하심 좋겠네요!

특별하지 않지만 특별한 비법 소스가 

뚝딱 만들어진답니다. 그리고 먹을양만

덜어 두고 나머진 유리용기에 보관하여

냉장고 보관하면 언제든지
간편하게 떡볶이를

해먹을 수 있지요~!

즉석 떡복이 만들기

 

 

 

 

첫번째

물을 냄비의 중간정도 넣고 양념장과 한 소끔 끓여줍니다. 이때 간을 보면서 양념장이 부족하면 조금 더 넣고 간을 조절해주세요!

 

두번째

양념장이 끓을동안 야채는 후라이펜에 한번 볶아줍니다. 숨이 죽을정도로 볶아 주심되요. 떡볶이에서 불맛이 나요!

 

세번째

물이끓으면 떡국떡과 어묵을 넣어준 후 떡에 간이 벨정도로 끓여줍니다. 이때 떡국떡은 얇아서 간이 금방 스며듬으로

너무 오래 끓이시면 퍼져버립니다.

 

네번째

볶아준 야채를 모두 넣어줍니다.그리고 한소끔 끓여 냅니다. 양배추에 국물이 베일정도?!

 

다섯째

물을 조금 더 넣고 라면사리를 넣어 한소끔 끓여줍니다. 

 

 

 

 

그럼 이런 엄청난

비주얼의 떡볶이가 완성이 된답니다.

저는 김말이와 치즈사리도 추가~!!

아 넘 맛있겠네요!

 

 

 

얼마전 와인앤모어 방문하여

저렴이 와인 하나 겟 한것이 있어

와이프와 떡볶이에 와인을 한잔 했네요 ㅎㅎ

은근 잘 어울렸답니다 ㅎㅎ

https://cellove.tistory.com/150?category=917046

 

 

 

비주얼 정말이지 최고입니다

맛도 물론 최고이구요!!

 

 

온가족 짠~ 하고 맛있게

먹었네요~!! 분식뿐이었네요 ㅋㅋ

어렵지 않은 떡볶이 만들기 여러분들도

꼭 만들어보시기 바래요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