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바비씨 요리,/초보 아빠 요리

야채가 안보이는 야채 카레만들기 !! 정말 꿀맛~!!

반응형

 

아이들이 카레는 좋아하지만 야채를 잘 먹지 않아 늘 고민이 있었는데요! 오늘 그 고민을 해결하였습니다. 유튜브를 통해 알게 된 방법이었는데 따라하기도 쉬워 따라해 보았네요! 조리하는 과정 참조하시고 집에서 간단하게 해보시면 좋을 것 같아 포스팅해 보았습니다!

 


야채가 안보이는

야채카레 만들기


야채카레 재료

 

먼저 카레가 있어야겟지요?! 저는 조각 바몬드 조각 카레오뚜기 가루 카레를 준비하였습니다. 아이들이 먹을 카레이기때문에 선택의 여지가 없었습니다. 당근, 양파, 감자 준비를 하였습니다. 

야채카레 만들기

먼저 감자와 당근을 올리브유 약간과 함께 달달달 볶아줍니다. 한 20분 중약불에 달달 볶아주었습니다! 어차피 나중에 다 없어질꺼기 때문에 모양은 예쁘게 자르실 필요 없으세요!ㅎㅎ 당근과 감자가 젓가락으로 찔렀을 때 잘 꼽혀지면 그만 볶아주심 됩니다! 그냥 한입 베어 먹어도 넘 고소하니 맛있네요! 

양파도 올리브유와 함께 달달 볶아 줍니다! 카라멜라이징을 해줄꺼고 카레의 단맛을 책임질겁니다!

왼쪽부터 1단계 2단계 3단계 색깔의 차이가 느껴지시나요!ㅎㅎㅎ 마지막 사진은 진한 갈색인데 사진에는 잘 안담기네요 ㅠ.ㅠ 양파는 약불로 한 30분 볶았습니다 ... 조리하는 시간중 가장 오래걸리는 작업이지 않았나 싶네요

그렇게 준비된 재료에 냄비의 절반정도 물을 넣는다 생각하고 물을 부어 20분간 약불에 끓여주었습니다. 카레를 안넣었는데도 카레색깔이 나오네요!! 신기합니다 ㅎㅎ 

야채를 끓이는 동안 카레를 준비해줍니다. 조각카레 2개중 한개 모두와 카레가루 절반을 넣고 끓고있는 야채 육수를 넣어서 카레를 녹여주면서 살살살 만들어줍니다! 만들어 놓고 한번에 넣는것이 아니고 냄비속 재료들의 농도를 보면서 조금씩 넣어주심됩니다!

자! 이제 재료를 충분히 끓여주었고 야채를 없애는 작업을 할건데요 바로! 믹서기 입니다. 도깨비방망이가 있다면 저처럼 번거롭게 믹서기에 옮겨담지 않으셔도 됩니다 ㅋㅋ 저는 없어서 대용량 믹서기에 모두 풍덩 넣고 오른쪽 사진처럼 곱게 갈아주었습니다!.

곱게간 재료를 다시 냄비에 넣고 준비해둔 카레를 풀어주며 약불에 살살 저어줍니다! 정말 찐~한 카레가 되어가고 있습니다! 간은 따로 하실 필요는 없었습니다. 제 입에는 살짝 심심했지만 아이들 입맛에는 딱 좋은 간이기 때문입니다!

그래도 간을 조금 하시겠다 하시면 간장을 약간 넣어주심 되십니다!

 

완성된 카레의 고운 자태입니다! 정말 야채가 감쪽같이 사라졌지요?ㅎㅎ 아이들에게도 당근 양파 감자가 들어가있다하니 믿지 않더라구요 ㅋㅋ 

밥을 먼저 가운데 두고 카레를 주변으로 둘러준 다음 달걀후라이 하나 올려주니 어찌나 잘먹던지! ㅎㅎ 뿌듯했네요!

간단한 재료로 아이들 영양도 챙기고 맛있는 한끼도 해먹고 정말 좋았네요! 카레는 활용할 수 있는 음식이 많아서 냉장고에 두고 꾸준히 해먹을까합니다 ㅎㅎ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