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바비씨 요리,/초보 아빠 요리

반숙계란 & 감동란 만드는법 !!

반응형

아이들이 달걀을 너무 좋아해서 압력솥으로 매번 달걀을 구워주다 오늘은아이들이 어디서 알고왔는지 노른자 크림을 먹고싶다고...하여 처음엔 무슨말인지 몰랐다가 ... 갑자기 반숙란이 생각이 나더군요! 그래서 처음 반숙란 도전 해보았네요! 편의점에서는 감동란이라 하여 달걀 자체에 짭쪼롬하게 팔더라구요! 그래서 도~~전! 아주 간단한 반숙란 함께 삶아보아요!

 


반숙란/감동란

만드는법


먼저 달걀을 식혀줍니다! 냉장고에서 쉬원하게 쉬고있는 달걀을 꺼내어 실온에 식혀줍니다! 차가운 달걀을 뜨거운 물에 넣으면 온도차로 깨져버립니다! 물속에서요!ㅎㅎ

달걀의 물은 잠길정도로 닮아주세요! 그리고 냄비에 소금을 한수저 넣어 줍니다! 소금은 단백질을 굳히는 역할을한다고 합니다! 식초가 있으면 식초도 추가 ~!!

자 ! 여기서 부터 집중 해야해요!

 

달걀을 넣고 냄비물에 기포가 뽀글뽀글 올라오면서 끓기 시작하면 그때 타이머를 켜세요! 타이머를 키시고  이제 반숙란이 되길 기다리시면되요! 아 ! 그리고 불의 세기에 따라 제가 반숙란의 정도가 조금 달라질 수 있어요! 저는 쎈불 기준 조리하였답니다!

시간별로 삶기에 따른 노른자 변화를 한번 보기 위해 비교해보았어요! 쎈 불 기준 7분으로 하니 맛있는 반숙란이 되고 8분이되니 살짝 중심부에만 반숙이네요! 그러고 마지막 12분삶은 달걀은 완숙이 되었네요! 확연히 다르지요?!

생각보다 어렵지 않은 반숙 만들기네요! 

 

그리고 추가 TIP!

편의점에서 파는 감동란은 어떻게 만드냐면요! 지금까지 잘 따라오셨다면 아주 간단합니다!

7분동안 삶은 달걀을 잠길정도로 물을 받아 줍니다! 그리고 소금 한 큰술 반정도 넣고 하루정도 냉장고에 넣어둡니다! 

그럼 이것이 바로 감동란!! 껍질에 소금의 간이 침투하여 노른자까지 짭짤하게 간이 벤답니다! 속은 촉촉 반숙에 간이 되어있다보니 그 맛이 너무 감동적이어서 감동란이라고 하네요! 어렵지 않은 감동란 내일 간식으로 어떠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