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바비씨 요리,/초보 아빠 요리

맛있을 수 밖에 없는 초간단 닭볶음탕 황금레시피 !!

반응형

 

오랜만엔 주방에 들어왔습니다!

요즘 코로나로 인하여 회사의 업무가

증가하면서 블로그도 꾸준히 업로드 못하고

있는데요 ... 다시한번 각성하고

열심히 포스팅 해야겠네요!

 

오늘 준비한 요리는 

닭볶음탕 입니다!

 


닭볶음탕 황금레시피


 

첫번째 닭 잡내제거

우유를 이용하여 닭을 잠기게 부어줍니다.

그리고 냉장고에 20분간 넣어줍니다.

 

두번째 채소준비

냉장고에 잠자고있는 채소를 꺼내어준비해줍니다. 저는 양파,감자,깻잎,고추 일렇게 준비하였습니다.

세번째 고추 파 기름

감칠맛, 매운맛을 한층 더

깊게 내주기 위해 

식용유+고추가루+파

이렇게 약불에서 충분히(약10분)

볶아줍니다.

네번째 양념장 넣고 볶기 (약10분)

약불에 양념장을 넣고 잘 볶아줍니다.

고추장 2큰술

간장 1큰술

올리고당 2큰술

 

다섯번째 재료 넣기

잘 볶아진 양념장에 

물을 냄비의 절반정도 넣은 후

준비한 야채와, 우유에 재어둔 닭을

잘 씻은 후 넣고 저어줍니다.

 

여섯번째 푹~끓여주기

모든 재료를 넣었다면

센불에 20분간 끓여줍니다.

 

그리고 마늘 반큰술 ! 꼭 넣어주세요!

 

그럼 국물이 걸쭉해지며 

다음날 먹는 맛이 나는

닭볶음탕이 완성이 되지요!

20분이 지나면

준비한 깻잎을 잘 올려주고

한번 더 저어줍니다!

드뎌 완성입니다!

초간단 닭볶음탕!

닭에 간이 잘 베도록 칼집을 내어주었어요

그랬더니 살 깊숙히 양념이

골고루 잘 베었더라구요!

 

넘나 꿀맛

걸쭊~하게 완성된 

닭볶음탕입니다. 간도 맛도 아주

 최고입니다!

 

술안주 밥안주 넘나 잘 어울리는

닭볶음탕 꼭 드셔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