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바비씨 요리,/초보 아빠 요리

BBQ 자메이카통다리 만들기가 이렇게 쉬울줄이야 ...

반응형

오늘은 통다리를 배터지게 뜯고싶어서 자메이카 통다리구이를 직접 해보았습니다. 우선 닭을 먼저 구매해야겠지요 ...

우리가 흔히 알고있는 통다리는 닭장각으로 많이 불리더라구요! 그래서 검색 후 주문하였습니다.  

[스토아문] 국내산 냉장 통닭다리 닭장각 2kg 1팩

 

[스토아문] 국내산 냉장 통닭다리 닭장각 2kg 1팩

COUPANG

www.coupang.com

준비한 닭은 조물조물 잘 씻은 다음, 칼집을 내주었습니다. 겉에 시즈닝을 뿌려서 속까지 간이 잘 베도록 하기 위해 칼집을 내 주었습니다. 생각보다 큰 통다리들입니다. 살이 토실토실 ... 

앞 뒤 뒤집어가며 시즈닝을 잘 발라줍니다. 올리브 오일을 먼저 두른다음 시즈닝을 뿌려주셔도 좋을 것 같네요!

참고로 저는 집에 스테이크 시즈닝이 있어 요놈을 사용하였는데 위화감 없이 아주 좋았습니다! 그리고는 바로 조리에 들어갔습니다!

2조각은 에어프라이어에, 2조각은 팬에 구워보았습니다. 둘중 괜찮은 조리법으로 또 만들어 먹으려고 ...ㅎㅎㅎ

에어프라이어는 180도에 20분 앞뒤로 총 40분 구워주었고, 팬도 약 40분정도 구워주었습니다.  

노릇하게 잘 익었습니다! 하나는 소금구이로, 하나는 매운양념에 조려서 두가지의 맛을 느껴볼 예정입니다!! 

소스는, 고추장1, 케첩2, 간장1, 물엿1.5, 굴소스1, 물 종이컵 3/2 로 만들어주었고 후라이팬에서 양념이 잘 베도록 졸여주었습니다! (BBQ자메이카 양념과 맛은 다릅니다)

 

그다음 후라이팬에서 조리한 통다리는 아이들에게 주기위해 토마토 소스를 활용해 보았습니다. 아이들이 토마토 파스타를 좋아해서 위화감없이 먹을 수 있겠다 싶어서 도전해보았네요!! 

결과는?! 대성공!! 아이들이 너무 좋아합니다. 부드러운 살에 달콤새콤 토마토소스가 곁을여지니 허겁지겁 잘 먹는 아이들입니다. 다음에는 카레에 한번 조리하여 줘 볼 생각입니다.

그리고 얘는, 고추장베이스! 저는 개인적으로 소금구이보다 고추장 베이스 통다리가 너무 맛있더라구요! 쫄깃하면서 매콤달콤한 맛이 사먹는 것 만큼 맛있었습니다! 그리고 팬에서 조리하는 것 보다 에어프라이어가 훨씬 풍미가 좋았습니다.

그래서 다음엔 손많이가는 팬 조리보다는 에어프라이와 오븐을 이용하여 조리할 생각입니다! 

 

여러분들도 한번 도전해보세요! 생각보다 어렵지 않습니다! 그리고 기대이상의 맛에 깜짝 놀라실 겁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