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바비씨 요리,/초보 아빠 요리

에어프라이어 통스팸구이 취항저격

반응형

오늘도 ..재택근무로 인하여 어떤반찬에 한끼를 해결할까 고민하던 찰라!

어제 본 ... 통스팸 구이 먹방 유튭이 떠올라... 도전해보기로 하였어요!

방법이 매우 간단하여 한번 시도 해보았네요!

 


에어프라이어 통스팸 구이


■ 재료 준비

통스팸 (종류 상관 없음), 에어프라이어, 종이호일(권장사항). 간단하죠? 요리라고 하기엔 너무 간단해서 재료도 스팸 하나만 있으면 되네요!

■ 조리 방법

에어프라이어에 종이호일을 깔아 줍니다. 여기서 종이호일을 높게 쌓으시면 스팸 전체에 열이 골고루 전달이 안되니

사진 처럼 접어서 호일을 준비합니다.

그다음 스팸을 모양 그대로 유지하기 위해 스팸을 뒤집어서 흔들어서 빼내 줍니다!(썸네일 참조)

가장 중요한 작업 입니다 ㅋㅋ 저는 스팸 340g 큰 것을 사용하여 반으로 잘라서 구웠습니다.

에어 프라이어는 180도 10분 예열을 해줍니다. 그리고 스팸을 넣어 주고 180도 15분정도 저모양 그대로 구워주었답니다. 

그리고 열어보니 짜잔~! 잘 익고 있군요!  15분 뒤 열어준 이유는 바닥면을 옆으로 돌리기 위해 열었습니다. 그다음 다시 5분정도 더 구워주었습니다. 4개의 면이 고루 익어야 맛이있잖아요?!

네면이 모두 고루 익은 스팸 비주얼입니다! 겉바속촉할 것같은 ... 실은 스팸은 수없이 먹어 보았지만

이렇게 통으로 구워서 한입씩 베어먹어 본적은 한번도 없어서 ...느 식감과 맛이 기대가 되더군요! 

절반은 제가 한입씩 베어먹고 나머지 절반은 아이들 반찬으로 주기 위해 잘라서 주었네요! 스팸 안쪽에도 얼마나 야들야들 잘 익었는지 앞으로는 이렇게 간단하게 조리해서 먹을것 같아요! 후라이펜에 잘라서 하나하나 굽는 방식보다 맛도 더 잘 느껴지고 기름도 적어서 너무 좋았습니다. 먹방 BJ들이 왜 단골 음식으로 통스팸구이를 선택하는지 단번에 이해할 수 있었던 맛 이었습니다.! 오늘도 한끼 잘 먹었습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