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바비씨 요리,/초보 아빠 요리

면역력 높이는 돼지보쌈 삶는법!! (feat.무생채)

반응형

요즘.. COVID19 덕에 재택근무를 실시하고있어 집에서 한끼정도는 요리를 할 수 있는 시간이 생겨서 좋네요!!ㅎㅎ

잘은 못하지만 그래도 요리하는것을 좋아해서 가족들을 위해 가끔씩 요리를 한답니다! 오늘은 COVID19에 대응

하기위한 방법으로 면역력을 높히기위해 수육을 해보았습니다! 동물성 단백질에는 신체 면역세포의 재료인 아연·철분뿐만 아니라 류신, 라이신 등 9가지 필수 아미노산이 풍부하게 들어있습니다! 돼지고기 지방 섭취가 비타민D의 섭취에 탁월한 효능을 보이고 비타민 D는 아이의 성장뿐만 아니라 뼈를 성장시키고 튼튼하게 유지하는 역할을 한다고 하니 지금 이시기에는 최적의 메뉴 선택이라고 생각했어요:) 

 


돼지보쌈 수육 삶기


■재료 준비

재료는 오겹살 900g, 된장2큰술, 후추, 월계수잎, 양파, 마늘, 후추, 커피가루, 사과, 미림 이렇게 잡내 제거할 수 있는 재료는 다 넣었네요! 삼계탕 전용 한약재가 있다면 그거 한봉지사서 넣으신다음 삶으셔도 한방수육이 되니 더 간편하고 좋을 것 같습니다! 저는 오늘도 고기빼고는 여전히 냉장고 파먹기 재료들이라 따로 한방 재료는 준비하지 못하였습니다.

■육수 준비 및 삶기

먼저, 육수를 준비해주기 위해 물을 넉넉히 넣어주신 다음 쎈불에 물울 펄펄 끓여 주었습니다. 그다음 물이 끓어 오르기 시작하면 수육을 퐁당 빠트려 줍니다. 그리고 된장 커피가루 함께 풀어주어 수육을 삶아주기 시작합니다.

저는 정육점 사장님이 오겹살이 수육 딱 좋다고 하여 오겹살로 구매하여 삶았습니다.

삶는 시간은, 고기 넣고 센불에서 10분, 중불에서 30분정도 삶아 주었습니다. 고기는 50분 넘어가면 질겨진다고 하여

50분을 넘기지 않도록 하기 위해 타이머를 이용하였네요!

■익힘정도 확인

수육 삶는 시간이 약 40분쯤 되었을때 고기의 익힘 정도를 확인합니다. 익힘정도 확인 방법은 고기를 한덩이 꺼내어 젓가락으로 쑥! 찔렀을때, 핏물이 나오지 않으면 익은 것이니 안심하시고 꺼내셔도 됩니다. 보통 수육 고기는 비계가 적은

앞다리살을 많이들 하신다던데....저는 정육점 사장님한테 속아서 오겹살을 사왔네요 ;;;; 맛은있는데 비계가 많더라고요;;

 

 

■시식

잘익은 고기는 꺼내어 취향에 맞게 숭덩숭덩 잘라주시고 집에있는 김치또는 곁을일 반찬 쌈장 등 기호에 맞게 준비하셔서 맛있게 드시면 끝! 아주 간단하지요?! 육즙 가득 부드러운 돼지보쌈 어렵지 않게 만드실 수 있습니다. 저처럼 초보도

손쉽게 재료만 있다면 할 수 있는 수육드시고 면역력을 Up 해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