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정보/정보

[크릴오일] 크릴 오일!! 이래서 HOT 하군요!! [혈관청소/다이어트/노화방지]

반응형

[혈관 벽의 지방을 청소하는 크릴 오일?!]

 

요즘 크릴오일에 대하여 굉장히 사람들의 관심이 높은데요! 크릴오일이 어떠한 효과가 있는지와 섭취시

주의 주의사항에대하여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 크릴 이란?!

남극빙하해에서 서식하는 크릴은 새우가 아니라 동물 플랑크톤의 일종으로 남극해양 생물의 먹이자원이며, 특히 남극 크릴은 오메가-3라는 불포화지방산을 다량 함유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크릴을 가공하여 오일로 만들어 건강기능식품으로 현재 굉장히 HOT 한 상태입니다.

크릴 오일 꾸준한 섭취가 뒷바침되어야 효과를 볼 수 있으며 이걸 섭취한다고 바로 증상이 나타나는 것은 아닙니다. 우리몸의 콜레스테롤은 2가지가 있는데 좋은 콜레스테롤 HDL이라고 하고 나쁜 콜레스테롤은 LDL 이라고 합니다.

 

크릴오일을 꾸준히 섭취한 그룹의혈관을 비교하였을때 혈관 건강을 지켜주는 콜레스테롤 HDL은 올라가고 나쁜콜레스테롤 LDL은 내려가고 중성지방까지 함께 제거가 되면서 혈관벽이 깨끗해진다는 연구 결과가 있다고 합니다.  

 

또한, 혈관이 깨끗해지면 뇌졸중예방이 되며 특히, 이 크릴 오일은 친수성, 친유성 즉 물과도 친하고 기름과도 친하기 때문에 쉽게 지방을 배출한다고 합니다.

 

 

뇌혈관 뿐만 아니라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되나요?!

지방주사 들어보신적 있죠?! 지방주사를 맞으면 혈관 또는 몸에 지방을 쌓이는 것을 막아주고 그것이 자연스럽게 배출될 수 있도록 도와주는데 그것이 크릴오일에 함유되어 있는 '인지질'이라고 합니다. 주사 안맞고 크릴오일을 섭취하면 좋겠지요?!

 

■ '인지질'이란?!

인지질이란, 세포막, 적형구, 퇴세포, 관절조직의 주요성분으로, 특히 사람의 뇌에서 수분을 제외한 나머지 부분의 50% 이상을 차지합니다. 모든 세포의 세포막을 구성하며 친수성과 친유성을 동시에 가지고 있어 세포의 생성 및 유지에 필수적인 성분입니다.

 

크릴 오일의 '인지질'이란?!

크릴오일은 오메가-3와 달리 인지질 형태로 일반 중성지방질 형태인 오메가-3보다 3배이상 높은 인체흡수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물에 잘녹는 인지질로 구성된 크릴오일은 체내에 들어가 바로 세포막으로 이도하기 때문에 지방 조직으로 먼저 흡수되는 생선오일 보다 생체 활용도가 약 8배 더 높습니다.

 

크릴 오일 오메가-3는 생선의 오메가-3와 다른가요 ?

생선에도 오메가-3가 굉장히 많은데요 오메가-3는 체내에서 합성되지 않습니다. 그래서 음식물을 통하여 섭취를 하여야 하는 불포화 지방산입니다. 단점이 있다면 몸에 흡수율이 느리다는건데요, 이때 생선의

오메가-3보다 크릴오일의 오메가-3가 무려 3배가 빠르다고 합니다. 이 오메가-3에는 뇌 발달에 도움을 주는 EPA와 DHA가 포함되어있는데 크릴 오일 속에는 다른 생선에 비해 EPA&DHA가 40% 가 더 함유되어 있다고 합니다.

 

EPA & DHA란?

EPA는 항염증 물질 이며 체내에 쌓여있는 중금속 배출 및 혈관을 청소해주는 역할을 하며, DHA는 뇌건강과 뇌 기능  향상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노화 방지에도 효과가 있나요?

크릴오일이 붉은 이유는 노화를 방지하는 항산화 성분이 담겨있기 때문입니다. 크릴오일 속에는 아스타잔틴이 풍부해 뇌 노화 예방에도 도움을 주게 되고 아스타잔틴이란 카로티노이드 색소의 일종으로 슈퍼비타민E로도 불리는 성분입니다. 또한 활성산소를 없애는 항산화 능력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크릴 오일 섭취시 주의 사항]

  1. 알러지 반응

  → 해산물 또는 갑갑류 알러지가 있으신 분은 혈전 또는 부종의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2. 일반적 부작용

   → 두통/구토/설사/변비/간지러움/두드러기 등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3. 혈액응고 장애

  → 크릴 오일은 혈전을 녹이는 작용을 하기 때문에 출혈 질환이 있을 시 혈액이 혈액응고가 잘 안될 수

      있으니 수술을 앞두거나 출혈 질환이 있으신분은 주의를 요합니다.

 

[섭취 권장량]

오메가-3 지방산 경우 평균 하루 800~1000mg을 권장합니다. 크릴 오일은 하루 섭취 권정량은 따로 없으나 불포화 지방산 오메가-3 이외 항산화 성분인 아스타잔틴등 다른 성분이 크릴오일에 풍부하므로, 하루 2,000mg(2g) 내외를 권장하고 있습니다. 시중에 판매하는 크릴 오일의경우 한알에 섭취 권장량 기준으로 포장되어 있으니 시중 제품 기준 하루 1알 물과 함께 식전, 식후 상관없이 섭취하여주심 됩니다.

 

[크릴오일 고르는 방법]

크릴오일을 고를 때는 인지질함량 확인, 선상가공 제품인지 확인, FDA GRAS 인증 확인, NCS 추출방식 언급 확인이 필요합니다.

 

인지질 함량 확인

지방을 녹이는 성질을 지닌 인지질은 크릴오일의 핵심성분이기에 크릴오일을 고를 때는 인지질 함량을 확인하고 시중에 나온 제품 가운데 가장 높은 인지질 함량은 56%라고 합니다.

 

선상 가공 제품인지 확인 합니다.

선상 가공이란 잡은 크릴을 배 위에서 바로 가공하는 걸 의미합니다. 동물성 플랑크톤인 크릴은 산패가 빠르기에 선상에서 가공하지 못하고 육지에서 가공하게 될 경우 필연적으로 방부제나 살균제를 쓰게 되는데 그 때문에 방부제와 살균제를 사용할 필요가 없는 선상 가공 제품을 복용해야 해야 합니다. 원료는 선상에서 가공된 것을, 완제품은 원산지와 원료를 정확하게 확인할 수 있도록 국내에서 생산한 것을 고르는 게 좋습니다.

 

NCS 추출방식

NCS란 No Chemical Solvent의 줄임말로, 크릴에서 오일을 추출할 때 화학 용매를 쓰지 않았다는 것을 의미합니다.기름을 추출할 때는 헥산과 같이 여러 가지 화학 용매를 소량 사용할 수 있는데, 화학 용매 섭취로 인한 부작용이 심각하다고 하니 반드시 NCS라고 명확히 표기된 제품을 골라야 합니다.

 

FDA GRAS 인증 확인

GRAS는 미국 식품 의약국(FDA)에서 식품첨가물에 대해 안정성을 인정한 합격증이라고 보면 됩니다. 제품에 사용된 원료가 FDA GRAS 인증 제품인지 반드시 확인하여야 합니다.

 

 

크릴오일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아는것이 힘! 크릴오일 섭취 전 꼭 확인하시고 나에게 맞는 제품인지

확인한다면 부작용 등 예상치 못한 현상은 막을 수 있겠죠?! 여러분들께 도움이 되었음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