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정보/정보

[일출명소] 2020년 지역별 해돋이 명소 알아보기!![꿀정보]

반응형

 

출처_Google

 

2019년도 이제 하루밖에 남지 않았군요! 여러분들은 올 한해 어떠셨나요?! 다들 그렇게지만 희노애락 속에 하루하루 열심히 생활 하셨을텐데요! 다가오는 2020년 경자년 (庚子年) 모두 좋은일 가득하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모두들 새해 첫 해를 맞이하러 많이들 명소를 찾아 가실텐데요! 하지만 계획없이 무작정 명소로 가셨다간.... 차에서 새해아침을 맞을 수 있습니다. 그래서 철저한 계획을 세우시고 부지런히 서두르셔야 명소에서 둥~근 해를 보면서 새해 소망을 제대로 빌 수 있으니 명심! 또 명심 해야겠지요?! 해는 아무데서나 뜨지만 명소에서의 소망을 비는것이 더 의미 있겠지요?! 전국의 명소를 모두 소개하는것은 아니지만 그래도 해를 가장 빨리 보고 오래 볼 수 있는곳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2019년 마지막 해넘이 명소]_국립공원공단 선정

1. 태안해안 꽃지해변(충남 태안)

   

 

출처_국립공원공단

 

2. 한려해상의 달아공원(경남 통영)

 

 

출처_국립공원공단

 

3. 변산반도 내 채석강·적벽강(전북 부안)

 

출처_Google

 

[2019년 가장 늦게까지 볼 수 있는 곳]

 

 

 

2019년 마지막 해를 가장 늦게까지 볼 수 있는 곳은 전남 가거도로 오후 5시 40분까지 볼 수 있습니다.

[2020년 해돋이 명소]

1. 제주 [성산일출봉, 신양해수욕장]

성산일출봉에서 보는것도 굉장히 매력적이지만 신양해수욕장에서 성산일출봉을 실루엣 삼아 일출을 보면 그렇게 또 예술이라고 합니다!! 또한, 성산일출봉은 정상에 올라설 수 있는 인원이 제한이 있으니 참조하세요! 그리고 전국...제주도민..등등 엄청 몰리겠죠?! 

 

2. 경남 [통영 미륵산]

1975m 길이의 국내 최장 케이블카로 아름다운 한려수도의 절경을 마음껏 감상할 수 있습니다. 그림 같은 풍경을 감상하다 보면 상부정류장에 도착해 미륵산 정상을 밟게되고 쪽빛 바다의 푸름과 한국의 나폴리로 불리우는 통영의 전망을 한눈에 내려다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일출또한 보실 수 있으니 참조 하심 좋겠네요!!

 

3. 부산 [용두산공원, 해운대해수욕장]

매년 한해를 마무리하고 새로운 한해를 시작하는 시민의 종 타종식과 일출행사로 펼쳐집니다. 12월 31일 23시부터 1월 1일 0시 30분까지 용두산공원 종각에서 시민의 종 타종식과 함께 축하공연이 있고, 1월 1일 오전 6시 20분 해운대해수욕장에서는 부산의 희망과 도약을 염원하는 축하 비행과 전국 최대 해상 이벤트(선박 해상퍼레이드 등), 시민과 함께하는 공연예술 등 부산만의 특화된 입체적인 해맞이 축하공연이 오전 8시까지 이어진다고 하니 참조 하심 좋겠네요!!

 

4. 울산 [대왕암,간절곶]

전국에서 가장 먼저 해가 뜨는 곳이라고 하는데요!! 물론 독도가 가장 빠르지만 못가니... 울산으로 하겠습니다. 울산 간절곶의 해뜨는 시간은 7시32분 이라고 합니다.  참고하셔서 다가오는 2020년 첫날 가족과 지인과 좋은 추억 만드시는것도 좋겠네요!!

 

5. 경북 [영덕 풍력발전소, 포항 호미곶]

수많은 해돋이 명소가 있지만 여긴 가장 역동적이라는 표현이 맞을까요...이색적이고 특별한 인 해맞이 명소로 경북 영덕군 창포리 산 능선에 자리한 풍력발전소를 많이들 추천하더라구요! 24기의 풍력발전기 사이로 떠오르는 아침 해에서 느껴지는 힘찬 희망의 해를 함께 느껴보세요!! 그리고 포항 호미곶은... 전국적으로 유명하지요?! 손 모형 사이로 떠오르는 해와 나눠주는 떡국!! 일찍 서두르셔야합니다!!ㅋㅋ

 

6. 강원 [양양 낙산 해수욕장]

주변 낙산사 의상대에서 보는것도 좋겠지만 드넓은 해수욕장에서 보는것도 일품이라고 합니다!

 

각 지역 대표적인 곳만 주저리주저리 나열해보았는데요!! 매일매일 뜨는 해이지만 새해 1월1일에 보는 해를 보면서 마음속 소망하고자 하는 모든 일이 다 이루어지길 기도하겠습니다! 항상 좋은일만 가득하세요 여러분!!:)

 

 

일출시간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