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바비씨 요리,/초보 아빠 요리

[왕쉬운김치찌개]왕초보도가능하다 돼지김치찌개

반응형

 

 

 

 

여러분!!안녕하세요!!

지난 "짜파구리"반응이 좋아서

또 염치불구하고 요리초보가

요리 포스팅 한번 해보려 합니다ㅋㅋ

모양새는 어설프지만..

비주얼과 맛은 백종원쌤 허리까진 

따라간다는거 ~ ㅋㅋㅋ

 

여러분 보시기전에 꼭 ! 진짜 저는 

요리를 배우지 않았고, 제가 늘 조리하는 간단한

방식대로 설명을 하는것이니, 

이점 참조 바라며 너무 간단하다고 댓글에

"이게뭐야"라는 댓글은 삼가해주시길 미리서 양해 드립니다 ㅋㅋㅋ

 

 

 

 

 

 ▶스텝 원

   김치 반포기+약간 더,
고기는 집에 있는 양 만큼
(저는 약200g~300g 되겠네요)
아, 그리고 저는 집에 살짝 도톰한

       대패삼겹살이 있길래 그걸 넣었어요 ㅎㅎ

 

 

 

 

▶스텝 뚜

 마늘 반수저 넣고 고기를 먼저 Shake it 했습니다.

기름 안넣어요,
고기에서 나오자요 오키?!ㅋㅋ
 

 

 

 

 

▶스텝 뜨리

 고기 볶을 동안 물 1L 준비하세요
그리고 1L 안마춰도 되요

      국그릇으로 5번정도 되는양 떠서 준비하심 되겠네요.

 

 

 

 

▶스텝 포

고기가 어느정도 색이 변하게 익으면
김치 다 넣습니다. 넣고 5분정도 더 같이
볶아줍니다.
이때 고기기름이 좀 있기에
마치 김치 두루치기 하는 냄새 나거든요?
그럼 잘 하고 계신겁니다ㅋ

 

 

 

 

▶스텝 퐈이브

아까 물 준비하셨죠? 이제 물 넣습니다.
재료가 살짝 잠길정도만 넣고 남은 물은
옆에 두시고
약불에 20분정도
푹~끓여줍니다. 저는 이렇게 자작하게
끓여야 국물이 좀더 찐하게 나온다고나
할까 ....
약불에서!!자작하게!! 중요 !!ㅋ

 

 

▶스텝 씩스 

잘 ~끓는지 보시고, 1L에서 조금
남으셨을꺼에요 물이 좀더 넣으시고
맛한번 보시고, 간 하시면 됩니다.

                 간은, 간장으로 하시고 쉰김치를 쓰신분은
설탕도 한수저 정도 넣으셔도 되고 ㅎㅎㅎ

 

 

어때요? 완전 쉽죠? 

김치찌개 어렵지 않아요 !!

가끔씩 좀 엉터리 음식조리법이긴 하지만

그래도 맛은 있는 요리 공유할께요 !!

맛있게 드셔유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