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바비씨 맛집,/거제

[거제외포항맛집]효진수산횟집/대구요리 맛집

반응형

오늘은 부산에서 거가대교를 지나 외포항에 다녀왔습니다. 물론 오늘 출근은하였구요!!ㅋ 점심시간에 회사 직원들과 함께 외포항에 다녀왔는데요! 매년 이맘때 외포항에 가서 대구 코스요리를 먹으면서 한해 마무리하는 시간을 가지곤 한답니다. 12월 16일,17일 대구 수산물 축제가 열리고 한참뒤임에도 불구하고 사람이 굉장히 많더군요! 하지만 주민들께서 차량은 어디에 주차하라고 안내도 잘 해주시고 친절하게 대해주셔서 무리없이 주차까지 잘 하였네요!

제가 오늘 다녀온 곳은 외포항에 "효진수산횟집"이라는 곳이며, 거제시 보증 음식점이라고 홍보를 하네요!

가게에 들어서니 사람들이 굉장히 많더라구요..다행히 저희는 예약을 하고 갔기에 기다림 없이 착석할 수 있었고 메뉴도 굉장히 다양한데 저희는 대구 코스요리를 주문했었습니다. 

메뉴가 굉장히 많은데 현재 메인재료는 대구이며 사장님 추천메뉴도 신선한 대구를 이용하여 조리하는 음식을 추천해주시더라구요! 솔직히 외포항은 대구먹으러 오는분이 90%이상일것이라 생각은 들지만 혹시 결정 못하시는 분들이 계실까봐... 다시한번 말씀드리지만 꼭 대구 요리를 맛보시기 바랍니다.

코스 요리도 이렇게 메뉴판이 벽면에 붙어있는데요! 오늘 제가 먹은 코스는 대구 찜코스 요리로 1인 25,000원 코스 요리였네요! 가격이 저렴한 편은 아닌듯 하죠 ?! 그런데 먹으면 음 ~ 이래서 그렇구나 느낄 수 있었답니다.

기본상이 이렇게 셋팅이 되구요 ㅎㅎ 밑반찬도 깔끔하게 잘 나오고 젓갈류도 굉장히 신선하고 비리지 않고 짜지 않고 맛있었습니다. 생굴은 제철이라 더할나위 없이 맛있었구 젤 맛있었던 것은 대구알 전 이었습니다. 처음엔 뭐지? 하고 먹었는데 입안에서 퍼지는 고소함...하... 또 생각나네요! 전반적으로 굉장히 신선한 재료라는 것을 느낄 수 있었고 다음 나올 요리가 기대가 되더군요.

대구수육

기본찬을 하나하나 먹고있을쯤 대구수육이 나왔습니다. 알맞은 간의 국물과 야들야들 대구살이 정말 일품이더군요!

소스는 간장,기름장,초장,쌈장 이렇게 있었구요! 간장에 고추냉이를 풀어 수육을 톡톡 찍어 한입하면 정말 최고였습니다.

그리고 국물에 알들이 있는데 한수저 떠서 입속에 쏙 넣으니 고소함을 풍기며 목으로 쏙 넘어가는데 수저를 멈출 수 없었습니다. 

김치찜

그다음 나온 음식은 대구 김치찜인데 코스요리다 보니 넉넉하게 나오진 않고 김치잎을 길게 펼쳐 안에 대구 덩어리를 넣어 쪄서 먹는 음식이었습니다. 굉장히 식감도 부드럽고 김치와 대구가 은근 잘 어우러진 음식이었습니다. 하지만 제 개인적인 의견으로는 김치맛이 너무 강해 대구의 고소함을 많이 앗아간 느낌?이 좀 들었지만 그래도 맛있었습니다!!

대구튀김

무엇이든 튀기면 맛이있지요..? 이것도 역시나! 바삭한 튀김 옷에 촉촉하고 부드러운 대구살이 입에 들어오는순간

녹아버리더라구요! 다음엔 튀김요리만 개별 주문해서 먹어보아야 하겠습니다. 

대방어회

실은 이 메뉴는 메뉴판에는 없는 메뉴입니다. 하지만 저희는 특별히 사장님께 요청을 하여 대구회 대신 방어회를 주문하였고 1인당 한접시씩 사진처럼 개별로 지급이 되어 회를 맛볼 수 있었습니다. 대구회도 물론 맛있지만 방어회가 지금 굉장히 살이 오르고 기름져 고소함이 2배인 시기이기때문에 양해를 구하고 요청하였더니 이렇게 준비를 해주셨네요!

요리를 다 ~ 먹고 나니 마지막으로 대구지리탕이 나왔습니다. 실은 어제 회식이 있어 과음을 했었는데 제대로 해장을 못한터라 속이 아팠는데 때마침 대구지리탕이 나와 해장 제대로 했습니다. 뜨끈한 국물에 고니와 대구살들이 한가득 담겨있는 것을 보니 게눈감추듯 흡입하였고, 다행히 해장도 함께 하였답니다 ㅋㅋ

그렇게 식사를 마치고 나오니 이제서야 주변이 좀 보이기 시작하더군요!!ㅋㅋ 외포항을 따라 이렇게 각종 생선들을 판매하고 계셨고 듬성듬성 젓갈류도 함께 파시는 주민들도 많이 보였습니다. 택배거래도 하신다고 하니 멀리서 오시기 힘든분들은 인턴넷 검색하셔서 주문도 가능하니 참조하시면 좋겠네요 ! 저도 거의 1년만에 다시찾은 외포항이라 한편으론 반갑기도 한 하루였네요! 아마도..내년에나 여기에 또 오겠지요... 그전에 가족들 모시고 맛있는 대구요리 대접을 할 수 있도록 계획한번 잡아 봐야겠습니다.!! 그럼 주말 잘 보내시고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

 

바비씨 돈 주고 바비씨 리뷰하는 외포항 맛집 리뷰 끝 :)

 

여러분의 댓글 공감은 저에게 이 됩니다.(하트 ♥ 꾹 눌러 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