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바비씨 리뷰,/일상

10개월간의 티스토리운영 ..그리고 애드센스 수익...!!

반응형

 

2019년 11월 초 처음 티스토리 블로그를 알게되었는데요 .. 유튜브 알고리즘이 "리뷰요정리남"님의 영상을 소개해주었고 우연히 정독하다 나도 해볼까?! 하고 시작한것이 지금 여기까지 오게되었는데요! 블로그로 돈을 벌 수 있을까?라는 단순 호기심에 밑져야 본전이다 하고 시작했었던 기억이 있네요 ...

cellove.tistory.com/2

 

[솔직 후기]칼로바이 프로틴바

예전에 운동을 할 때에 "좀 더 단백질을 맛있게 보충할 수 있는 방법은 없을까?" 하고 늘 생각했었다. 보충제와 닭가슴살만을 달고 살기에는 너무 고통스러웠던 기억이 난다. 그래서, 다시 운동��

cellove.tistory.com

그렇게 하여 작성한 첫 포스팅! 주제 선정부터 글의 양식등 이것저것 따지지 않고 우선 손이 가는데로 적어보자 하고 적어본 첫 포스팅! 그렇게 꾸준하게 하나씩 하나씩 일상들을 기록해 나가기 시작하였네요!

 

그러다가 2019년 11월 16일 첫 포스팅을 시작으로 11월 말까지 총 160명여분이 블로그를 방문하여 주셨고, 신이 나기 시작했지요! 물론 이때 티스토리 블로그 운영하시는 분들과의 소통이 참 도움이 많이 되었고 아이디어도 많이 얻을 수 있었지요! 

 

그리고 12월달은 11월 기준 10배가 넘는 많은 분들께서 방문을 해주셨고 무려 전월 대비 1566명이나 더 방문 해주셨어요! 신기했습니다. 저와 공감대가 비슷하신분들이 키워드를 검색하여 방문을 해주신거니요! 정말 감사했습니다.

아마도 이때쯤 이었을것 같습니다. 구글 애드센스에 알아보기 시작하였고, 용기내어 애드고시에 응시를 했었지요!!ㅋ

 

하지만, 월간 방문자 증가 및 블로그에 재미를 붙힐때쯔음 너무 기대가 컸을까요 ㅎㅎ 애드고시 승인을 얻어내지 못하고살짝? 맥이 빠지더라구요 ㅎㅎ 그래서 포스팅을 몇일 쉬엇는데요 !

 

이런저런 애드고시 후기를 보니 한번에 되신분들도 많지만 그래도 저와 같이 한번에 패스못하신분들의 후기가 더 많았고 여러가지 팁을 얻고 꾸준히 포스팅을 해 나갔습니다.

 

그렇게 해가 바뀌고 2020년이 되었고 1월달에는 월간 4000분가량이 방문해주셨고 일 평균 130분 정도씩 꾸준히 방문해 주시기 시작했습니다. 

아마도 이때쯤 이었을것 같습니다. 구글 애드센스에 알아보기 시작하였고, 용기내어 애드고시에 응시를 했었지요!!ㅋ

 

하지만, 월간 방문자 증가 및 블로그에 재미를 붙힐때쯔음 너무 기대가 컸을까요 ㅎㅎ 애드고시 승인을 얻어내지 못하고살짝? 맥이 빠지더라구요 ㅎㅎ 그래서 포스팅을 몇일 쉬엇는데요 ! 이런저런 애드고시 후기를 보니 한번에 되신분들도 많지만 그래도 저와 같이 한번에 패스못하신분들의 후기가 더 많았고 여러가지 팁을 얻고 꾸준히 포스팅을 해 나간 결과

2번째에는 승인을 득하여 핀번호를 기다리고 등록하고 계좌등록하고 포스팅도 열심히하고 이제는 습관처럼 글을 등록하고 카메라를 꺼내고 하고있네요 ㅋㅋㅋ

cellove.tistory.com/72?category=917040

 

[구글 애드센스 PIN] PIN 번호 등록 !!

블로그를 시작한지 이제 ..약 3개월 정도 ... 조금씩 조금씩 블로그 하면서 하루하루 기록도 되고 많은 사람들과 소통도 하고 참 좋은점이 많았던 시간 같습니다! 그렇게 하다보니 이렇게 애드센�

cellove.tistory.com

번호 등록하고 중간에 홍보아닌 홍보를 잘못하는 바람에 광고 게시 제한 먹고 정말 겪을 수 있는 일은 다 겪었던 것 같네요 ㅋㅋ

cellove.tistory.com/85?category=917040

 

애드센스 광고수 제한 통보 후 한달 ....

구글로부터 표시할 수있는 광고의 수 제한 통보를 받은지 오늘로 딱 한달이 되었네요! 애드고시를 통과하고 그 기쁨을 만끽하기도 전에 구글로 부터 날아온 비보... 처음에는 뭐가 문제일까... ��

cellove.tistory.com

이렇게 우여곡절을 다 넘기고 지금까지 무난하게 광고 잘 게시하면서 꾸준히 포스팅을 하였네요! 그 결과 

방문자 수는 많이는 아니지만 꾸준하게 증가를 하게되었습니다. 하지만 첫 기대와 달리 애드센스 수익은 막 엄청나진 않았는데요, 여기서 실망을 하고 블로그 포스팅일 많이들 포기한다는 글들이 많더라구요 ㅎㅎ 하지만 꾸준하게 포스팅하면 된다는 그 말 하나만 믿고 꾸준하게~ 포스팅 중에 있습니다. 그 결과

 

3월1일부터 광고제한이 풀리면서 광고 수익이 적립이 되었고 5월31일까지 약 3개월간 총 117달러를 적립하게 되어 지급 받았습니다.

 

다들 잘 아시겠지만 광고수익은 100달러 이상부터 지급이 되기에 매월 100달러를 넘기지 못한다면 다음달로 이월되어 적립이 되기에 3개월 수익은 한화 약 122,827원이 입금이 되었습니다. 감격스럽더라구요 ㅎㅎ 이것이 목적은 아니었지만 호기심에 시작한 블로그롤 통해 첫 수익을 내었으니요! 

그리고 6월~7월 누적 적립금 98달러, 100이 넘지 않아 8월 누적금액과 합산되어 지급이 될 예정인데요!

8월에는 깜짝 놀랄만한...성적이 ... 

 

키워드 선정의 중요성을 다시한번 느끼게되었는데요! 키워드를 잡아 글을 작성한것이 히트를 쳐서 방문자수 급 증가와 이는 자연스레 광고수익 증대로 이어지더군요!

8월 한달 수익이 104달러 ... 2달 포스팅해야 모일법한 광고수익이 적립이 된 것입니다. 제가 이렇게까지 다 오픈하는것은 이렇게 세세하게 알려주는 곳이 없더라구요 ...그리고 수익이 적은것인지 많은것인지 갸늠이 안되어 포기하는 분들도 많기에 ... 이정도 운영하면 이정도의 수입이 생기는구나! 라고 알려주고 싶었기에 지금까지 저의 수입을 오픈 하게되었는데요 ㅎㅎ 

 

운영하다보면 그외 부업도 알게되고 이렇게 조금씩 직장인 디지털노마드가 되어가고 있네요 ㅋㅋ

그렇게 블로그 시작하고 수입이 나기 시작한 3월~8월 총 누적 금액은 약 30만원 조금 넘겠네요! 한달에 5만원 꼴 이네요 ! ㅋㅋ 많은 수익은 분명 아닙니다. 하지만 호기심으로 시작한 블로그인데 수익이 날 수 있다는 것을 증명한거 같아 꽤나 뿌듯하더라구요! 

 

물론 아주 천천히 성장중에 있고 큰 수익은 아니지만, 포기하지 않고 꾸준히~하다보면 수익을 낼 수 있다는 점을 알려드리고 싶어 포스팅 하게되었네요! 이제 막 블로그를 시작하여 운영하시는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길 바라며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