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바비씨 리뷰,/일상

통영루지 가격/가족할인/이용후기 !!

반응형

너무 화창한 날씨 이대로 집에 있을 수 없어 통영으로 출동하였네요! 통영에서 1박하러 가기로 하고 숙소에 짐을 풀고 바로 루지타로 출발하였습니다. 아침일찍 오픈과 동시에 도착하면 아~~주 여유롭게 루지 이용할 수 있는거 다들 아시죠?!

 


통영루지


 

 

통영루지 운영시간 및 가격

운영 시간입니다, 코로나로 인해 한동안 오픈을 하지 않다가 재오픈을 하였는데요! 6월 한달 운영시간입니다. 참조 하시면 되겠네요! 오픈은 10시며 종료는 19시 입니다! 

루지 이용요금은, 개인권과 가족권으로 구분되어 있는데요! 어린이 동반권이란, 어린이가 혼자서 루지를 이용하지 못할 경우 부모님과 함께 카트 하나에 같이 탈 수 있는데요! 단! 신장이 85cm ~ 110cm 이하의 어린이어야 합니다!

 

 

선택방법 1: 가족구성원의 수를 선택하세요.

선택방법 2: 탑승할 횟수를 선택한 후 가격을 확인하세요.

 

2021년 4월1일 부터 가격이 변경되오니 홈페이지를 참조해주세요!

통영루지 이용 후기 !!

아침일찍 방문한 저희 가족은 대기없이 기다림없이 루지를 즐기고 왔는데요! 주차장도 꽤 자리가 있었고, 사진기준 왼쪽으로 쭉~ 주차장입니다. 공간은 널널하게 있습니다! 하지만 사람이 몰리면 금새 차버린다는거 ...ㅎㅎ

주차장 계단을 따라 올라오다보면 건물이 크게 있는데 누가봐도 루지탄느곳임을 알 수 있도록 잘 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손님들을 맞이해주는 큰 안내판도 있네요 ㅎㅎ

아무래도 코로나 때문에 곳곳에 이러한 마스크 착용 안내 표지판이 부착 및 게시되어있었고, 다행히도 이용하는 모든 사람들얼굴에는 마스크가 착용되어 있었습니다 매표소에 들어서게되면 큰 화면으로 가격표시가 잘 되어있습니다. 저희는 위에 언급하였지만, 2인가족+어린이 동반권으로 루지 총 3회 이용권을 구매하여 신나게 즐기고 왔습니다. 3회권을 끊었더니 딱 좋았던거 같아요! 그 이유는 뒤에 알려드릴께요 !

루지는 총 2개의 코스로 나위어져있습니다. 처음 시작하는 부분의 코스만 다르고 중간에는 만나는 코스인데요 ㅎㅎ

경사와 커브가 가파르게 시작한느 코스경사와 커브가 완만하게 시작하는 코스로 나뉘어져있어요! 3회 이용하였으니 한번씩 타보고 마지막엔 경사가 가파른곳으로 이용했습니다 ㅎㅎ

 

티켓팅을 입구에서한 후 헬멧을 착용하러 갑니다! 다양한 색의 헬멧이 정말 많지요?! 저는 처음에 색별로 크기가 다른지 모르고 아무거나 집어서 썻다가 이거 왤케 머리를 조이지?! 하고 그냥 탓다가 2번째때 눈치채고는 재빨리 주황색으로  바꾸었습니다. ㅋㅋ

스카이 라이드를 타고 내려다 본 코스 !! 두근두근 은근 또 떨리더라구요 ㅎㅎ 그리고 스카이라이드를 타고 내려다 보는 주변 경치는 정말 최고 ! 이것 자체만으로 힐링이네요!!

스카이라이드에서 내리면 두갈래의 길이 나옵니다. 처음 탑승하는분들의 입구와, 루지 스탬프를 받으신분들의 입구!

처음 타는 코스로 가게되면 직원분들께서 친절하게 안내해주시고 루지 조작방법 및 주의사항에 대해 알려주십니다.

시간은 대략 3분정도 소요된 것 같네요! 그리고 교육이 끝나면 손등에 스탬프를 꾹 찍어 주십니다. 그 이후 2번째 타실때는 스탬프 받은분 입구로 가심 되세요!!

교육 받으시는분들!! 뒷모습이 웬지 긴장되 보이는건 기분탓인가여?! 사진에서 왼쪽코스가 완만한 코스, 오른쪽이 경사 코스입니다. 참조하심 좋겟네요!

마지막 3번째 탈때쯤 사람들이 꽤나 많이 기다리고 있더라구요 ㅎㅎ 하짐나 걱정 안하셔도 되요 ! 회전율이 굉장히 빠릅니다. 크게 대기 안하고 타실 수 있어요 길어봣자 10분?! 저때는 그랬습니다. 하지만 엄청엄청 많아질때는 또 모르겟네요..

통영 루지 솔직 후기 !!

우선! 재방문 의사 ?! 당근 있습니다! 너무 재미있었습니다. 타는 모습은 운전하느라 찍지 못하였지만 정말 스릴 넘치고 좋았어요! 아이도, 와이프도 모두 즐거워했구요! 단, 루지 조작 시 핸들을 당겨야 앞으로 갑니다. 그 때 힘이 많이 들어가요! 당기면서 좌,우 핸들 조작을 하여야기에 초등학생 고학년정도는 되어야 쉽게 컨트롤할 수 있겠더라구요! 이점은 참조하시고 혹시나 아이혼자 탑승해볼까 하시는 부모님께서는 이부분 참조하심 좋겟네요! 무더위 쉬원산 산정상에서 루지타고 내려오면서 날려보는것을 추천합니다!! 다음에는 양산루지로 출격해야겠습니다! 코스가 더더 길다고하니 넘 궁금하네요 ㅎㅎㅎ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