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ntro.]/◆정책지원금과 환급금 정보를 한곳에◆

넷플릭스 '인간수업' 원작 웹툰?!/줄거리/솔직후기

by 핑프핑 2020. 5. 7.
반응형

 

 

요즘 넷플릭스에 푹 빠져있습니다. 아니나 다를까, 보는 내내 긴장감을 늦출 수 없고 다음회가 기대가 되는 한국드라마 '인간수업'이 호평을 받고있네요! 총 10회로 구성된 드라마인데 필자는 2일만에 정주행 완료할만큼 몰입도가 굉장한 인간수업 등장인물 및 줄거리등을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NETFLIX

인간수업


인간수업 방영정보

시청등급청소년관람불가
장르드라마
방송채널넷플릭스
기획넷플릭스
제작사스튜디오329
연출윤신애
각본진한새
출연자김동희, 정다빈, 박주현, 남윤수, 최민수, 박혁권, 김여진

인간수업 웹툰!

 

 

요즘 흥행하는 드라마가 웹툰 베이스로 많이 제작이 되다보니 인간수업도 웹툰이 있을것이다! 라고 많이들 생각하시는데, 인간수업은 웹툰이 없고 넷플릭스에서 서비스되는 드라마가 바로 원작입니다. 진한새 작가님의 고등학교때 에피소드로 시작된 이야기 입니다. 

 

넷플릭스 한국 콘텐츠 1위?!

 

 

어제 기준 네이버 국내 드라마 일간검색어 순위 입니다. 5위에 랭크가 되어있네요! 4월 29일에 서비스가 시작된 후 빠르게 검색 랭킹 상위권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5일 넷플릭스 측은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인간수업'이 한국 콘텐츠 1위를 차지했다고 발표하였는데요! 넷플릭스 시리즈 킹덤2를 제치고 1위를 했다니 현재 얼마나 핫한지 알 수 있는 대목입니다! 

인간수업 줄거리

 

 

넷플릭스 인간수업은 평범해 보이는 학생들의 이야기를 다루고 있는데요! 모범생이던 아이들이 각자의 환경에 맞게 살아가던중 돈을 벌기위해 범죄를 저지르게 되면서 겪게되는 난관들을 극복해 나가는 이야기 입니다. 드라마속 주연과 조연들의 숨막히는 내용전개와 상상하지 못한 소재로 이루어진 드라마 입니다.

 

또한 상상치도 못한 범죄에 빠져드는 10대 청소년들의 눈을 뗄 수 없는 강렬한 이야기와 우리 사회의 불편한 현실에 대한 날카로운 시선, 한 치 앞을 예측할 수 없는 전개로 시청자들을 정주행 세계로 빠져들게 하고 있습니다.
필자도 2일만에 정주행 완료하였을만큼 몰입도가 굉장합니다. 

 

인간수업 등장인물

 

 

[주요인물]

김동희 (오지수 扮) : 계왕고등학교의 2학년 학생. 찐 아싸 우등생이면서 조건 만남 알선 및 경호(?) 사업을 운영.

                          사업을 할 때 쓰는 가명은 '삼촌'. 배규리에게 휴대폰을 뺏긴 후부터는 굉장히 허점이 많고

                          겁도 많은 쫄보라는 사실이 드러남 
정다빈 (서민희 扮) : 계왕고등학교 학생. 2학년 짱인 곽기태와 사귀고 있으며 오지수처럼 이중 생활을 

                          이어가는 고등학생

박주현 (배규리 扮) : 계왕고등학교 학생. 학교내에서도 손꼽히는 인싸(인사이드)로 학년, 성별에 관계 없이 

                          친한 사람이 많아 여학생이라면 친해지기 힘든 한 학년 위의 운동부와도 친한 모습을 보임 

정다빈 (서민희 扮) : 계왕고등학교 학생. 민희의 남자친구로 계왕고등학교 소위 2학년 짱

최민수 (이왕철 扮) : 이실장. 지수의 사업을 도움을 주는 조건 만남 바지 사장.

 

 

 

[그외인물]

임기홍 (류대열 扮) : 바나나클럽 조폭

박호산 (오정진 扮) : 지수의 아버지

김여진 (이해경 扮) : 청소년 성범죄 신고를 접한 뒤 사건의 배후를 쫓는 여성청소년계 경위. 계왕고등학교 전담 경찰관

박혁권 (조진우 扮) : 지수와 규리의 담임 선생님

 

인간수업 솔직 후기

 

 

먼저 주인공 김동희님의 연기력에 박수를 보내고 싶습니다. 스카이캐슬, 이태원클라쓰라는 완전 흥행작을 바탕으로 조연에서 주연으로 확실하게 자리매김한 드라마가 아니었나 생각이 듭니다. 특유의 찌질한 연기와 상황에 맞는 감정표현등 몰입을 할 수 있게 해준 1등 공신이 아니었나 싶습니다.

 

그리고 주인공과 엮이는 아이스크림 소녀 정다빈님의 실감나는 일진 연기와 감정표현들 또한 좋았고, 박주현님의 연기내공이 여기서 빛나지 않았나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리고, 드라마를 보다보면 등장인물들도 집안사정에 따른 요소에 의해 일탈로 이어지면서 겉잡을 수 없는 틀린답에 목숨을 걸만큼 범죄를 저지르다 혹독한 대가를 받는 내용임에 있어 자식을 키우고 있는 입장에서 행동과 말을 조심하고, 관심을 더 많이 가져야겠다고 느끼게 하는 드라마였습니다. 드라마 소재가 다소 파격적이고 모방범죄가 나올까 우려가 되긴 하지만, 전하고자 하는 메세지를 잘 캐치하여 드라마를 본다면 아주 좋은 드라마임을 말해주고 싶네요!

 

마지막으로, 아직 '인간수업'의 시즌2 제작 여부는 결정되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엔딩 장면을 통해 시즌2에 대한 가능성을 열어둔 상황이고 넷플릭스 시리즈 '킹덤'도 시즌2 제작이 됐다는 점을 감안하면 시즌2도 나오지 말라는 법은 없을 것 같은게 필자의 생각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