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정보/정보

[WHO 신종코로나]WHO에서 밝힌 코로나 치료제 및 뜬소문 정리!

반응형

 

 

날로 COVID-19 확진자가 증가함을써 다들 골치아프시지요?! 그래서 그런지 저도 코로나 예방법, 백신 치료제, 뜬소문 등 다양하게 공부를 하고 있답니다. 저의 포스팅의 목적은 허와실을 명확히 전달함으로써 확실한 정보만 전달해드리기 위해 포스팅을 하는것이니 다른 오해와 추측성 댓글은 사양하겠습니다...

 

세계보건기구(WHO)에서는 날로 확산되는 불안함 속에 전해지는 코로나 바이러스에 대한 잘못된 대처 방법, 증명되지 않은 방법에 대하여 명확하게 정리를 해주었는데요! 그중 가장 질문이 많았던 순서대로 10가지의 질문을 색출하여 답변을 해주었습니다. 어떠한 질문과 어떠한 답변이 나왔는지 다함께 살펴보시죠!

 

■ 중국에서 편지나 소포를 받는 게 안전한가요?

- 네, 안전합니다. 중국에서 물건을 받은 사람은 신종 코로나에 감염될 위험은 없습니다. 지금까지 분석한 결과, 신종 코로나는 편지나 화물 등 물건에서는 오래 살아남지 않은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폐렴에 대한 백신이 신종 코로나로부터 보호해주나요?

아니요. 폐렴구균 백신 등 폐렴에 대한 백신은 신종 코로나에 대한 방어가 되지 않습니다. 바이러스가 매우 새롭고, 다르기 때문에 독자적인 백신이 필요합니다. 연구자들이 신종 코로나에 대한 백신 개발에 노력하고 있으며, WHO는 그 노력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이들 백신은 신종 코로나에 대한 효과는 없지만, 건강을 지키기 위해 호흡기 질환에 대한 백신 접종은 권장합니다.

 

식염수로 정기적으로 콧속을 씻으면 신형 코로나 감염을 막을 수 있나요?

아니오. 정기적으로 생리식염수로 콧속을 씻는다고 해서 신종 코로나 감염으로부터 사람들을 보호한다는 증거는 없습니다. 식염수로 정기적으로 콧속을 씻어내면 감기에서 빠르게 회복된다는 증거는 있습니다. 그러나 콧속을 씻어낸다고 호흡기 감염을 막을 수는 없습니다.

 

구강세정제(가글)로 양치질을 하면 신형 코로나 감염을 막을 수 있나요?

아니오. 구강세정제를 사용해도 신형 코로나 감염으로부터 보호받는다는 증거는 없습니다. 일부 가글 제품으로는 입안에 있는 타액 속 특정 미생물을 잠시 제거할 수는 있습니다. 그렇다고 해서 신종 코로나 감염으로부터 보호되는 것은 아닙니다.

 

마늘을 먹으면 신종 코로나 감염을 예방할 수 있나요?

마늘은 일부 항균성이 있는 건강한 식재료입니다. 그러나 마늘을 먹는다고 신종 코로나 감염으로부터 보호됐다는 증거는 없습니다.

 

참기름을 바르면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가 체내에 들어가는 것을 막아주나요?

아니오. 참기름은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를 죽이지 않습니다. 일부 화학 소독제는 일반적으로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를 죽일 수 있습니다. 여기에는 표백제나 염소를 사용한 소독제와 과산화아세트산, 클로로포름 등이 포함됩니다. 그러나 피부와 코 아래에 발라도 바이러스에 거의 또는 전혀 효과가 없습니다. 이러한 화학 물질을 피부에 바르는 것은 위험하기까지 합니다.

 

신형 코로나는 고령자와 젊은이 중 어느 쪽에 더 영향을 주나요?

모든 연령대의 사람들이 신종 코로나에 감염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고령자나 이미 지병이 있는 사람은(천식, 당뇨병, 심장 질환 등) 바이러스에 감염되면 더 상태가 나빠지기 쉬워집니다. WHO는 모든 연령대의 사람들에게 손과 손가락, 호흡기 위생 상태를 유지하는 등 바이러스로부터 몸을 보호하기 위한 조치를 강구하도록 조언하고 있습니다.

 

항생물질은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의 예방 및 치료에 효과가 있나요?

아니오. 항생물질은 바이러스에 대해선 영향을 주지 않고 세균에 대해서만 작용합니다. 신종 코로나는 바이러스이므로 예방과 치료의 수단으로 항생물질을 사용하지 마십시오. 그러나 당신이 신종 코로나 감염으로 입원한 경우 세균이 감염될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항생물질이 투여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코로나 예방 및 치료를 위한 특정 약은 있나요?

지금까지 신종 코로나의 예방과 치료에 권장되는 특정 약은 없습니다. 그러나 바이러스에 감염된 사람은 증상을 완화하고 치료하기 위해 적절한 의료 서비스를 받고, 중증화한 사람에 대해서는 최적의 지지 요법을 받아야 합니다. 일부 특정 치료법이 조사 중에 있으며 WHO는 다양한 파트너들과 연구 개발 노력을 가속시키기 위한 지원을 하고 있습니다.

 

 

확진자가 800명이 넘어가면서 COVID-19 치료제 개발이 언제쯤 될지 정말 걱정이 많은데요, 오늘 질병관리본부에 따르면 감염자로부터 바이러스 분리를 성공하여 10개가 넘는 민관 기관에 분양을 실시하였다고 합니다. 하지만, 시간이 꽤나 걸릴 전망이라고 합니다. 그래도 반가운 점은 바이러스를 자체 확보하여서 사스 그리고 메르스와 어떻게 다르며 온도, 습도와의 상관관계를 빠르게 파악하여 약물 후보를 빨리 추려낼 수 있게 되었다는 점 입니다.

 

 

 

WHO

 

최근 세계보건기구는 한국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신규 확진자가 크게 증가한 것에 대해 "관리가능하다"고 평가를 했다고 합니다. 그리고 3주안에 코로나 치료제에 대한 예비 결과도 나올것이라고 발표를 하였는데 의심반 기대반 지켜 보아갸 겠네요! 백신이 개발되어 모두 치료가 되는 그날이 빨리 왔으면 좋겠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