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바비씨 맛집,/부산

[맛집리뷰] 지사동맛집_연탄집[천겹살]

반응형

천겹살

여러분 안녕하세요 ㅎㅎ

오늘은 오랜만에 가족들과 동네식당 연탄집에 다녀왔습니다.

식당 이름 그대로 연탄불에 고기를 구어 먹는 집입니다 ㅋㅋ

얘들이 어려서 고기집을 잘 못다녔었는데

요즘 부쩍 자란 아이들덕에

동네 고기집 하나씩 정복중에 있습니다^^ㅋㅋ

연탄집

밖에서 가게 사진을 찍는걸 깜빡해서 

로드뷰로 대체함을 너그러히 이해해주시기 바랍니다 :)!!

 

천겹살

여러분, 이렇게 생긴 모양의 고기 보신적있으신가요?
저는 회가 나오는줄 알았습니다.

얇게 저민 고기와 마블링 .... 눈으로 한번 스캔하는 재미가 있더군요

천겹살이 어느 부위인지 좀 찾아보니

돼지 부위 가운데 가장 비싸고

살코기 안에 천겹의 마블링이 피어난 최상급 부위라고 합니다 ㅎㅎ

쉽게 말하면, 돼지의 목덜미 부분의 살입니다 ㅎㅎㅎ 

뒷통구이랑은 또 다른 부위인지 궁금하네요 ㅋㅋ

 

기본찬은, 쫄면쌈, 양파절임, 김치찌개, 계란찜, 양념장

이렇게 처음 나옵니다 ㅎㅎ 이 후 계란찜과 쫄면쌈 김치찌개는

추가비용을 내고 더 드실 수 있답니다 ㅎ

저희는 얘들이 있어 계란찜을 한번 더 리필하였네요 ㅋㅋ

저랑 와이프는 처음 천겹살 부위를 먹어보았는데

굉장히 쫄깃하고 담백하고 맛있게 먹었습니다.

둘이서 6인분 ...먹었네요 ㅎㅎ 100g 1인분 기준 !!ㅋㅋ

소주가 빠지면 섭해서 기념으로 한컷....

저희 정말 오랜만에 식당에서 함께

잔을 기울여 보거든요 ...

오늘 오랜만에 저의 술친구가 되어준 와이프에게 

감사함을 전했습니다 ....ㅋㅋㅋ(사실 천겹살이 술을 부르는 맛이었음)

 

둘째는 ... 뚝배기 쑈 ...계란찜을 싺싺싺 긁어서 먹고 

짭쪼롬한 국물까지 ....ㅋㅋㅋ

먹을줄 알쥬??ㅎㅎㅎ

아무튼 올만에 만족스러운 한끼 였습니다 ㅎㅎ

오늘 한끼도 맛있게 잘먹었습니다 ^^!!!

 

 

바비씨 돈 주고 바비씨 먹은 음식 리뷰 끝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