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정보/정보

휴일 지킴이약국 지역별 약국 영업일 알아보기!(추석/설날/공휴일/연중무휴)

반응형

이제 몇일만 있으면 민족 고유의 명절 추석이 다가옵니다. 코로나로 인하여 다같이 모일 수 있는 환경의 조성은 힘들겠지만 그래도 가족들을 만날 수 있는 마음에 매년 기대되는 명절이 아닐 수 없습니다. 

 

하지만, 명절에 시골에 방문하는 어린아이가 있는 가정은 기후의 변화, 환경의 변화, 장시간 차량 탑승 등으로 예기치 못한 발열증상, 호흡기 증상등이 발생할 수 도있어 조심해야하는 부분도 있습니다. 

 

저는 비염이 심한편이어서 항상 시골에 가면 변화된 환경에 적응을 잘 못하는 경우가 많아 명절 내내 고생을 한적이 많았는데요! 이럴때 근처에 약국이나 병원이 어디있고 영업은 하는지에 대한 정보가 부족하여 별다른 조치를 하지 못한 경우가 많았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매체에서도 여러번 소개한 적이 있는데 아직도 많은 분들이 이 정보를 모르고 계시더라구요! 이러한 걱정을 떨쳐 줄 "휴일 지킴이"에 대하여 소개하고자 합니다.

 

휴일 지킴이 약국이란

휴일지킴이약국 안내시스템은 전국의 휴일지킴이 운영정보를 안내함으로써 국민들의 약국 이용 편의를 제공하고 국민보건 향상에 기여하기 위해여 대한약사회가 운영하는 시스템 입니다. 이 사이트에서는 휴일지킴이약국 및 연중무휴약국을 함께 검색하실 수 있습니다. 

 

휴일지킴이 약국 검색 방법

자주 이용하시는 포털사이트에서 휴일 지킴이 약국 검색을 해줍니다. (사진을 누르시면 바로 이동 됩니다.)

휴일지킴이약국 검색은 연중무휴로 운영중인 약국을 검색하는 연중무휴약국 검색과 특정 시점에 운영 예정인 약국을 검색하는 휴일지킴이약국 검색이 있습니다. 

현재 운영중인 약국 또는 특정시점(설날, 추석 및 법정공휴일)에 운영예정인 약국을 메인페이지 및 휴일지킴이 약국 검색 메뉴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원하시는 날짜를 달력 또는 날짜선택에서 선택하신 후 시간대를 함께 선택하시고 지역명을 입력하시면 휴일지킴이 약국들을 확인할 수 있지요!

또한, 마우스 클릭만으로 검색하시고자 하는 지역내의 현재 운영중인 약국 또는 향후 운영예정인 약국을 조회할 수 있습니다. 또한 해당 지역내의 동(읍/면/동)명을 입력하시면 세부적인 범위의 검색 조회가 가능합니다.

마지막으로 검색결과 리스트 확인 방법인데요! 검색결과가 많은경우는 도로명, 건물번호, 건물명을 입력 후 세부 검색이 가능하며, 프린트또한 가능하십니다. 그리고 지도보기를 클릭하여 위치까지 확인가능합니다.

 

오늘은 "휴일 지킴이 약국" 조회방법에 대하여 알아보았는데요! 아무도 아프지 않으면 제일 좋겠지만 항시 상비약을 구비하시고 그렇지 못하였을 경우는 오늘 공유해드린 휴일 지킴이 약국 시스템을 활용하시어 잘 해결 하시길 바랍니다. 

항상 건강하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