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정보/정보

인스타그램 릴스?! 인스타릴스 없애는 방법은?!

반응형

 

인스타그램 유저라면 최근 갑자기 나도 모르는 버튼이 생겨 이게 뭐지?! 했던 경험이 다들 있으실텐데요! 정확한 명칭은 [릴스] 라고 불리는 버튼입니다! 그럼 릴스에 대해 함께 알아볼까요!!

 

인스타그램 '릴스'는 무엇?

릴스는 편집, 오디오 및 카메라 효과 등 영상 기능을 집약한 서비스 입니다. 인스타그램 유저들은 릴스를 활용하여 텍스트, AR필터 및 오디오 등의 툴로 15~30초 길이의 숏폼 비디오를 제작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인스타그램은 기존에 롱폼 동영상에 치중하고 있었지만, 틱톡, 바이트, 탄지 등 글로벌 IT기업이 10초~1분짜리 짧은 비디오에 집중함에 있어 앱을 개편하여 릴스를 추가하게 되었습니다!

인스타그램 '릴스' 없애는 방법은?!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현재로서는 릴스를 나의 앱에서 없애는 방법은 확인되지 않고 있습니다! 하단 중앙에 +를 누른 후 피드를 작성하는 것에 익숙한 유저들은 그 자리에 갑자기 동영상재생 표시의 릴스가 떡 하니 업데이트되어 많이 어색하고 불편하실텐데, 지금 당장은 적응을 하셔야할 것 같습니다. 

 

인스타그램 '릴스' 사용 방법은?!

 

인스타그램 릴스 사용 방법은, 틱톡 유저라면 손쉽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Step.1 화면 중앙의 동영상 재생 버튼 클릭 

Step.2 화면이 바뀐 후 시작하기 클릭

Step.3 15초~30초 숏폼 비디오 제작

정말 간단하죠?! TMI로 살짝 말씀드린다면, 틱톡 유저들은 카카오톡보다 오랜 시간 애플리케이션에 머무르는 것으로 나타났는데요!

 

2020년 사용자당 월평균 사용시간은 틱톡이 13.8시간, 카카오톡이 11.1시간, 페이스북은 8.7시간, 인스타그램은 4.8시간으로 나타났습니다. 

 

비샬 샤아 인스타그램 제품 총괄 부사장은인스타그램 릴스 출시 관련 기자간담회에서 “오늘날 15초 미만의 짧은 동영상은 전체 영상 피드의 약 45%를 차지하고 있다”며 “인스타그램이 다소 늦은 감이 있긴 하지만 그 어떤 플랫폼도 인스타그램처럼 모든 관심사를 한 플랫폼에 모을 수 없다”라며 자신감있게 말하였는데요!!

 

 

숏폼 동영상 시장에 진입한 만큼, 틱톡, 바이트, 구글탄지의 장악력을 인스타그램이 어떻게 돌파해 나갈지 꽤나 궁금하네요! 

 

아직 인스타의 순기능도 모두 익히지 못하고 잘 사용하고 있지 못한 필자이지만, 새로 생기는 기능에 그래도 ..뒤쳐지지 않게 알고는 있어야하지 않나 ..하고 포스팅해보았습니다!! 다소 지금은 어색하겠지만 점점 적응해 나가보면 틱톡, 바이트 보다 더 유용한 숏폼영상 플랫폼이 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