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바비씨 리뷰,/일상

탁 트인 수평선과 푸른 동해바다를 볼 수 있는 호미곶 방문기!

반응형

 

 

호미곶은 해돋이 명소로 유명한 곳인데요! 처갓집이 포항이라서 콧바람쐬러 슝~ 다녀왔습니다! 해돋이 보러 방문할때와 바람쐬러 여유있게 다녀온거랑 사뭇 풍기는 느낌이 다르네요!!

 


포항 호미곶


 

 

참고로 포항 시내에서 대중 교통을 이용한다면 시내좌석버스를 타고 구룡포환승센터에서 내린 뒤구룡포 지선 호미곶행으로 갈아타는 것이 가장 일반적인데요!

 

구룡포에서 호미곶가는 버스는 거의 1시간에 1대 뿐이니 시간표 확인 하시고요... 가능하다면 버스는 지양하시고 ...ㅎㅎ 자가로 이용하심이 심적으로 편안하실거에요!

 

 

넓은 주차장에 차를 주차하고 바다쪽으로 쭉~걸어들어가니 해맞이 광장이 나옵니다. 드넓은 광장에 킥보드 자전거 스케이트 타는 아이들이 많이 보입니다. 가족단위로 많이들 찾아주신거 같네요! 저도 물론 가족들과 방문하였구요!

 

 

광장 한켠에 대형 솥이 보이는데요! 아마 다들 아실꺼에요! 새해하면 처음으로 떠오르는 일출 행사로 유명한 호미곶 유명한 솥인데요! 2만명의 떡국을 끓일 수 있는 국내 최대 가마솥입니다! 

 

 

이렇게 날씨가 좋은데 코로나때문에 마스크를 못 벗는 슬픈 현실 ...ㅠ.ㅠ 그래도 이렇게 예쁜곳을 그냥 지나칠 수 없기에 사진을 찍어보았네요! I Love Pohang ㅎㅎ 아이들도 배경도 조형물도 넘넘 예쁘네요!!

 

 

조금더 걸으니 상생의 손 왼손이 보입니다. 상생의 손은 새천년을 축하하며 육지에선 왼손, 바다에선 오른손 국민이 서로를 도우며 살자는 뜻에서 만들어진 조형물인데요! 사진 명소이기조 하지요!ㅎㅎ

 

 

상생의손 오른손으로 가려고하니 못보던 열차?!가 있네요! 이름하여 깡통열차! 여러개의 드럼통 모양의 플라스틱 의자들이 줄줄이 연결되어 있네요! 1인에 5000원 ㅎㅎ 딸랑구가 하도 졸라서 함께 타 보았습니다! 바다가 너무 아름다워서 영상으로 남겨보았는데 호미곶 방문하시면 꼭 한번 아이들과 타보시기 바래요! 나름 속도감도 있고 재미있더라구요!

 

 

오랜만에 가족들과 콧바람도 쐬고 탁트인 동해바다도 보고 너무 행복한 하루였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