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바비씨 리뷰,/일상

[동백꽃 필 무렵 촬영지]구룡포 근대문화역사 거리

반응형

동백꽃 필 무렵 촬영지

여러분 ! 지난 주 주말에

최근 성황리 종영한 드라마 촬영지

"동백꽃 필 무렵"

촬영지에 다녀왔어요 ! 

역시나 Hot Place 답게 

관광객들로 엄청나더라구요..

저는 처갓댁이 포항이라 

구룡포, 근대문화역사 거리(일본가옥거리)를

자주 지나다니곤 했는데 한번도

가본적은 없었거든요 ...

그런데 이렇게 드라마로 유명해지니

가보게되고 좋더라구요 !!

곳곳에 이렇게 현수막도

걸려있구요!! 주변에 야시장가면

볼 수 있는 공연도 하고 있고

정말 축제 분위기 물씬 나더라구요!

그리고 촬영지 주변으로는

포항의 자랑 구룡포의 자랑

과메기와 대게 맛집들이

쭉~~~위치하고있습니다.

심지어 촬영지 내부에도 대형 게 조형물이 

설치되어있었는데요,

그 옆으로는 배우들과 가게주인이 찍은

사진이 걸려있더라구요 ㅎㅎ

 

아! 여러분 드라마에서 나오는

옹산은 실제 지명이 아닌거 아시죠?

 

검색어 보니 "충남 옹산" 이라고 

핫하게 있던데 실제 지명이

아닙니다!!ㅋㅋ 게장거리 촬영은

여기 구룡표, 근대문화역사 거리에서

촬영되었음을 꼭 ! 잊지마세요 !!ㅋㅋ

드라마 촬영지

여러분 그거아세요?

이곳은 "동백꽃 필 무렵"뿐만 아니라 

"여명의 눈동자" 라는 드라마 세트장으로도

유명하다고 하더라구요!

조사해보니 1991~1992년에

방영되었더라구요 !!

저는 4살이었네요 ㅋㅋㅋ

까멜리아

실은 여기 방문전에 2곳에서만

사진 찍고 얼른 빠져나가자 

생각을했었는데 

첫번째가 바로 

까멜리아입니다!

극 중 동백이 엄마가게로

굉장히 많이 등장한 곳이고 사건의

발단이 되었던 곳이기도 한데요!!

 

까멜리아는 근대화역사거리 입구에서

조금 들어오신 후 오른편 골목으로

쭉 들어오시면 위치해 있습니다.

여러분, 줄이 굉장합니다.

줄서서 찍으면 까멜리아 간판 바로 아래에서 

찍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2번째로 선정한곳은 바로 ....

드라마 포스터속

그곳....

동백꽃 필 무렵

네, 입구 정면에 들어오면 바로 보이는

계단 입니다.

여러분..포스터 속 사진을 찍고 싶다면

평일 일찍 또는 주말 새벽 일찍

가셔야...가능 할 겁니다..

현실은 어떻냐면요...ㅋㅋㅋㅋ

ㅋㅋㅋ 그저 웃지요....

불가했습니다 저는...

하지만 여러분들은 

꼭 성공하시길 제가 기도하고 또 

기도 하겠습니다!!

그래도 아쉬운 마음에,

내려가는 딸을 부르며 

사진을 찍으며

아쉬운 맘을 달랬답니다 !!

사람이 너무 많아 제대로 된 사진하나 

건지지 못했지만,

우리를 울고 웃게 했던

그 순간의 찰나들이 기억되어 있는

촬영지를 방문하면서

그때를 회상하며 좋은 시간을

보내고 왔습니다.

까멜리아 앞 골목길을 빠져나오며

아쉬운 마움에 찰칵.....

그러곤 저희 가족은 유유히 

골목으로 혼잡한 촬영장을

빠져 나왔습니다.

 

그리고 방문한 생각지 못한 카페에서의

자연의 선물.....

 

다음 포스팅에서 꼭 확인해주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