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2023년 DP월드 투어 한국 개최 소식 및 혜택 알아보기!!

반응형

한국프로골프협회(KPGA)가 유럽 DP월드투어 그리고 미국 PGA 투어와 협력 체계를 구축했다는 좋은 소식이 들려왔습니다.


DP 월드투어가 한국에 방문을 한다면 10년 만에 방문을 하는 것입니다. 역사와 전통이 있는 세계적인 투어가 한국에서 개최된다니 골프 팬들은 열광하지 않을 이유가 없겠습니다. ​

DP월드 투어 KPGA 협력 내용은?!


가장 눈에 띄는 내용은 2022시즌 KPGA 코리안투어 제네시스 대상 수상자에 대한 2023시즌 DP월드투어 시드 지급입니다.


KPGA & DP월드투어는 올해 코리안투어 제네시스 대상 수상자의 2023시즌 DP월드투어 1년 출전권 부여 및 공동 주관 대회 개최, 2023년 제네시스 포인트 상위 선수의 DP월드투어 큐스쿨 예선 면제 혜택을 부여하였습니다.


2022시즌 제네시스 대상을 차지한 김영수 프로는 2023시즌 DP월드투어의 시드 1년을 부여받아 유럽 무대로 직행하게 되었습니다.KPGA 제네시스 포인트에서 상위권을 차지한 선수들은 순위에 따라 DP월드투어 퀄리파잉 스쿨 참가 자격을 얻게 되었습니다.

DP월드 투어 한국 개최 정보

 
 
 
 
 
 
 
 
 

코리안투어와 DP월드투어의 공동 주관 대회는 내년 4월 인천 송도의 잭니클라우스 골프클럽 코리아에서 총상금 200만 달러(약 26억 원) 규모로 열릴 예정입니다. ​​잭 니클라우스는 골퍼로서의 전설적인 업적만큼 세계적인 골프코스 디자이너로 명성이 높습니다.

 
 
 잭 니클라우스와 그의 디자인 팀은 세계 정상급 수준의 프로선수나 골퍼들에게 도전 의식을 불러일으키는 동시에 다양한 수준의 골퍼들 역시 즐겁게 경기할 수 있도록 코스 조성에 심혈을 기울였다고 합니다.

PGA 등용문이 될 수있는 DP월드 투어

 
 
 
 

PGA 투어와 DP 월드 투어는 양 투어의 현재 돈독한 협력 관계를 더욱더 강화하는 것에 그치지 않고, 남자 선수들이 최고의 투어에서 경쟁할 수 있도록 발전하는 데 도움을 주는 13년간의 조인트 벤처 파트너십에 대한 계획의 일환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DP월드투어 키스 펠리 대표는 "KPGA는 그동안 훌륭한 재능을 가진 선수를 배출했다"라며 "우리는 협력을 통해 KPGA 선수들이 DP월드 투어와 PGA 투어에서 그들의 실력을 뽐낼 수 있는 공식적이고 명확한 기회를 제공하게 돼 기쁘다"라고 밝히기도 하였습니다.

 

반응형